쌀쌀한 겨울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원인을 알 수 없는 가슴통증이 발생하고 있나요? 기온 차에 매우 민감한 겨울은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 협심증 자가진단법으로 심혈관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내 심혈관은 건강할까? '협심증 자가진단법'


1. 최근 들어 가슴 통증 주기적으로 느껴진다.


2. 계단이나 언덕을 조금만 올라도 숨이 차다.


3. 과식하면 가슴 중앙 부위가 뻐근하고 답답하다.


4.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 때, 따끔거리는 가슴 통증을 느낀 적이 있다.


5. 추운 날씨, 혹은 아침 시간에 가슴 통증이 발생한 적이 있다.


* 만약 이 중 3가지 이상이 해당된다면 협심증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조속히 순환기내과를 내원하시어,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협심증은 평소 안정을 취할 때는 특별한 통증을 없다가 격렬한 움직임 있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등 심장에서 많은 혈액을 필요로 할 때 급성 가슴 통증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가슴 답답함과 호흡곤란, 피로감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협심증은 관상동맥이 70% 이상이 좁아지기 전까지는 증상이 모호하거나 없는 경우가 많아, 만약 자신이 인지하는 증상이 나타났다면 질환이 상당히 진행되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협심증 진단은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을 모두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 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협심증을 포함한 각종 심혈관 질환에 대한 풍부한 사례 및 임상 경험이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주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첨단 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더욱 전문성 있는 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결과에 따라 스텐트 시술 등 시술/수술이 필요하다면 대학병원 의료진과 빠르게 연계해 드리는 대학병원협진 시스템도 시행중에 있으며,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검진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