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먹을수록 신체 기능이 저하되듯 혈관도 노화 현상이 나타납니다. 혈관이 노화되면 어떻게 될까요? 혈관에 이물질이 침착될 수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지방 등이 쌓이면서 혈관이 점차 좁아지는 동맥경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 노화 현상은 동맥경화(죽상경화)는 주로 노인층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동맥경화를 방치하면 어떻게 될까요?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 방치해도 괜찮을까?

 

  동맥경화를 방치할 경우 심장의 혈류량이 부족해지는 협심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근육 자체가 손상을 입는 심근경색이 발생할 가능성도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은 스쳐 지나가는 가벼운 질환이 아닙니다. 심한 경우 1시간 안에 돌연사를 초래하는 등 생명과 매우 직결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혈관 노화로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의 관리 및 예방 방법은 무엇일까요?

 

생명 위협 협심증/심근경색, 심혈관 검진으로 예방!

 

  협심증,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질환은 위에서 언급했듯 생명과 매우 직결된 질환이지만, 조기에 심혈관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지면 충분히 예방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검진으로 동맥경화 진행 정도와 심장 구조 및 기능을 확인할 수 있고 검진 결과 데이터를 토대로 향후 5년~10년 내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 본인의 심장 상태, 혈관 건강 상태, 심혈관 이상과 연관되는 질환의 여부 등을 조기에 정확히 알고 미리 관리하다면 생명의 위협을 받는 상황을 피할 수 있음은 물론, 큰 수술과 시술 가능성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환이 발생하기 전에 심혈관 검진을 통해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조기 진단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20년 이상 진료 경력, 본원 기준 환자 수 2만 6천 명 이상의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전문성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심혈관질환 진료를 주도합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내과 질환 및 심혈관질환 전문 진료 경력을 쌓고 다양한 분과별 진료 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한 의료진이 환자 한 명당 상담, 진료, 검사, 검사 결과 설명까지 책임을 다 해 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