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의학 개념이 치료에서 예방 및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혈관질환의 사망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2년에 한 번씩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는 건강검진에서도 암의 조기 발견에만 집중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 시기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심장은 건강하십니까?

젊다고 안심해서는 안 됩니다.


  젊다고,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에 소홀히 하고 있나요? 심혈관 질환의 대표 원인인 동맥경화는 이미 10대부터 나타난다고 많은 연구를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동맥경화란 심장으로 주요 영양분과 혈관을 공급하여 주는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는 현상입니다. 관상동맥 혈관은 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장으로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혈관으로 좁아지거나, 막힌다면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 흡연, 음주, 운동 부족, 스트레스 강도 증가 등이 우리 일상을 함께하고 있어서, 동맥경화 진행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젊은 층에서도 심혈관 질환의 환자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심혈관 질환에 의한 사망을 조기에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젊은 층이라도 심혈관 질환의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 등의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라면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를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심장내과 명의가 알려드리는 심혈관 검진의 필요성


  심혈관 검진을 통해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는 물론, 전체적인 심장의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5~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조기진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혈관 검진은 이를 주도하는 의료진의 임상정보 및 경험, 의료 장비 등에 따라 진단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첨단 검사 장비가 갖춰진 곳인지, 검사 결과를 정확히 판독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및 검진을 주도하고 있는 곳인지 확인해 보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대학병원급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급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일반내과는 물론,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진료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통합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심장내과입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 출신, 20년 이상의 심혈관질환 진료 경력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대표원장을 필두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 전문 진료 경험을 보유한 순환기내과가 심혈관질환검진에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