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건강하던 사람이 갑자기 사망하는 돌연사의 원인 중 90%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부정맥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부정맥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매년 급격히 증가(2011년에 14만 7959명에서 2013년 18만 7085명으로, 약 27%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정맥은 단순한 심장의 리듬 이상으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심한 경우 쇼크가 오거나 심장마비로 인해 급사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부정맥 예방 및 관리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돌연사 유발! 예방이 필요한 부정맥이란?


  보통 성인의 경우 1분의 50~60회에서 100회까지 규칙적으로 박동하지만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심장박동이 빠르거나 느리거나 또는 불규칙해지는 현상을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심박수가 분당 100회 이상을 넘으면 빈맥, 60회 미만이면 서맥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심박수는 분당 60~100회지만 무질서하고 불규칙하게 뛰는 경우를 심방세동으로 구분합니다.


  이러한 부정맥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두근거림 증상입니다. 불규칙한 심장박동으로 부정맥 환자들은 심장이 빠르다는 느낌, 엇박자로 뛰는 느낌, 꿀렁거리는 느낌 등 다양하게 표현됩니다. 


  물론 건강한 사람이라도 긴장하는 상황이나 흥분 상태에서는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증상이지만, 이러한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일상생활에서의 가슴두근거림 증상이 있다면 부정맥이 원인인지 꼭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부정맥 예방 및 진단을 원한다면?

대학병원급 가슴편한내과의 부정맥 특화 검진으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순환기내과로 부정맥에 정확한 진단 및 예방을 위해 부정맥 특화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부정맥 검진 노하우>

 

01.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대학병원 출신의 순환기내과전문의 3인

02.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정확하고 객관적인 검사 가능

03. 부정맥 특화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부정맥에 대한 정확한 진단

04. 부정맥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치료

05. 대학병원과의 특화된 협진시스템으로 시술 및 수술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