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으로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지는 동맥경화가 발생하면 심장으로 혈액 공급이 원활히 진행되기 어려워집니다. 때문에, 심장에 많은 양의 혈액을 요구로 하는 운동, 등산 등에 상황에서 흉통이 나타나는 협심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어, 조기 진단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협심증 조기 진단을 위해 보다 정기적으로 협심증 검진이 필요한 경우는 어떤 때일까요?

 





협심증위험인자에 속한다면

정기적인 협심증검진이 필요합니다.


협심증 위험인자

- 당뇨병/고혈압/고지혈증 등 성인병 등

- 심혈관질환/돌연사 가족력 등

- 흡연자 등

- 운동부족/과체중 등

- 남성 45세 이상, 여성 55세 이상


  특히, 다른 건강 이상이 없더라도 심혈관질환 가족력이 있을 경우 정기적으로 자신의 동맥경화 진행 정도를 파악하며, 혈관에 대한 부분을 자세히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니다. 가족력 외 다른 위험인자가 없는 경우라도 협심증이 발생한 경우를 흔치 않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적인 협심증검진, 25년 이상 경력 순환기내과 전문의에게!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앓고 있거나, 심혈관질환 가족력을 포함한 협심증 위험인자에 속하여 질환을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 모두 일반내과와 같은 편하게 내원하여, 보다 전문적인 협심증검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대학병원 출신 25년 이상의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대표원장을 필두로 분야별, 유형별 심혈관질환 전문 진료 경험을 갖춘 순환기 전문 의료진이 주도합니다. 대학병원과 동일한 첨단 장비 구비는 물론, 국내 유수 병원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고난도 검사(운동부하심초음파) 진행까지 가능하여, 보다 면밀히 자신의 심혈관계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획일화된 방법이 아닌, 개개인마다 다른 가족력, 성별, 나이, 병력 등을 사전에 충분히 파악한 후 개인에게 알맞을 방법으로 협심증검진을 진행하여,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협심증 예방 및 조기진단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