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으로 중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혀 관상동맥으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는 현상, 바로 심근경색입니다.


  심근경색은 조속히 대처하지 못할 경우 돌연사를 초래할 수 있어, 초기 대처가 매우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심근경색전조증상 및 예방방법은 무엇일까요?





급성심근경색전조증상 - 쥐어짜는 가슴통증 / 가슴 답답함


  대표적인 급성심근경색 전조증상은 바로 쥐어짜는 가슴통증과 가슴 답답함입니다.


쥐어짜는 가슴통증 : 가슴 중앙부, 혹은 약간 왼쪽에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휴식해도 통증이 지속되고 왼팔 안쪽으로 뻗치거나 목, 턱이 함께 아픈 방사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슴 답답한 증상 : 가슴, 상복부가 체한 것처럼 답답하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흔히 소화불량 증상과 비슷하여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슴 답답함과 호흡곤란, 부정맥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급성심근경색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급성심근경색 예방법 '정기적인 심혈관 검진'


  급성심근경색 치료 시기를 놓쳐 심장 근육이 괴사된다면 다시 되살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급성심근경색은 발생하기 전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급성심근경색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정기적인 심혈관 검진입니다. 심혈관 검진은 동맥경화 진행 정도 및 전체적인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검진 데이터를 통해 급성심근경색 발생 원인인 동맥경화 진행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 향후 5년~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급성심근경색 예방을 위한 심혈관 검진

대학병원급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급성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과 조기 진단을 위해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심근경색은 사망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으며, 그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근경색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 예방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심장 및 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순환기내과 전문의로 구성

-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정확하고 객관적인 검사 가능

-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 심혈관 질환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치료

- 대학병원과의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시술 및 수술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