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은 우리 몸에서 한 순간도 쉬지 않고 일합니다. 수축과 이완을 통해 이곳 저곳으로 영양분과 산소를 전달하여 주지요. 만약, 이러한 심장에 혈액이 부족해지면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등 허혈성 심장질환이 발생하며, 자칫 잘못하면 심장마비로 인한 돌연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돌연사의 원인, 허혈성 심장질환 증상&원인은?


  동맥경화로 인해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심장은 우리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를 직접 전달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가슴의 통증입니다. 환자분들께서는 다양하게 표현하시는데요, 허혈성 심장질환의 종류에 따라 증상도 조금씩 다르게 나타납니다.


협심증 : 관상동맥이 70% 이상 좁아지면서 앞가슴의 강한 통증, 뻐근하고 조이는 듯한 느낌, 쥐어짜거나 짓누르는 것 같은 압박성 흉통으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근경색 : 가슴통증과 호흡곤란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사례가 많습니다. 강도가 매우 강해서 호흡의 압박까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공포감이나 심한 불안감도 함께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허혈성 심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은 동맥경화입니다. 동맥경화는 혈관이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시키기 위해서는 내벽에 유해 성분이 없어야 하는데, 콜레스테롤 등의 유해성 물질이 축적되면 혈관 직경이 좁아지면서 딱딱해지는 현상입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예방 솔루션, 심혈관질환 검진!


  허혈성 심장질환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동맥경화가 어느 정도까지 진행되었는지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진단 받고 솔루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를 가장 잘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은 심혈관질환 검진입니다.


  동맥경화도 체크는 물론 혈관 건강 상태, 심장의 구조 및 기능까지 전문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5년, 10년 내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까지 예측할 수 있어 허혈성 심장질환을 미연에 예방하고 건강한 심장을 지킬 수 있습니다.


  강남 선릉에 위치한 가슴편한내과는 허혈성 심장질환 등 심혈관 질환을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내과(순환기내과)로서, 17년 이상 순환기내과 전문 진료 경력을 보유한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맞춤 심혈관 검진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