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맥은 예방이 곧 치료라 말할 수 있으므로 부정맥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부정맥이란 심장이 불규칙하게 박동하는 모든 경우를 말하는데, 관리만 잘 하면 문제가 되는 않는 부정맥 종류도 있지만,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부정맥 종류도 있기 때문입니다.





부정맥, 예방이 곧 치료! 부정맥예방 방법은?


  고령층에서 발생하는 부정맥은 대부분 고혈압, 관상동맥 질환과 함께 이차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고혈압과 관상동맥 질환이 악화할 수 있는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 적절한 체중 조절과 건강한 식습관으로 칼로리 섭취, 과도한 염분 섭취 등을 조절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정기적인 심혈관 검진으로 부정맥 유무 및 동맥경화(관상동맥이 좁아지는 현상) 정도 등을 확인하며, 전체적인 심장 건강 상태와 맥박 수를 파악한다면 부정맥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의

부정맥 특화검진 프로그램으로 부정맥예방!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정맥은 종류에 따라 원인이 구별되고 부정맥 증상이 지속되지 않는 등 개인마다 변수가 다양하여, 부정맥예방을 위해서는 이에 대한 심화적인 관찰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획일화된 방법이 아닌, 부정맥 특화검진 프로그램으로 부정맥을 보다 세밀하고 정확하게 진단하며,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합니다. 





  이 과정은 국내외 다양한 곳에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 전문 진료 경험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3인이 주도하고 있어, 검진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