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방세동 부정맥'에 대해 알고 있나요? 대한부정맥학회에서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1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부정맥 질환 인식 조사’ 결과, 부정맥 질환 인지도 항목에서 심방세동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54.7%), 들어본 적은 있으나 잘 모른다(38.1%)는 응답이 92.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때문에 심방세동 부정맥이 뇌졸중 발생 위험을 5배 높일 수 있으며, 돌연사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인지하고 못하고 있습니다.





뇌졸중/돌연사 원인!

'불규칙적인 심장박동' 심방세동부정맥이란?


  심방세동은 심방에서 맥이 불규칙하게 전달될 때 '불규칙한 심장 두근거림', 피로감과 호흡곤란 등 증상을 나타낼 수 있는 부정맥입니다. 이러한 심방세동 증상이 48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심장 안에 혈전(피가 굳어져 만들어진 덩어리)이 생길 수 있고 혈전이 떨어져 나간다면 위에서 언급한 뇌졸중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심방세동부정맥이 있다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사망 가능성이 2배 이상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방세동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있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심방세동 부정맥 특화검진 프로그램


  가슴편한내과는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심장(순환기) 내과입니다. 심방세동과 같은 부정맥은 매 순간 증상이 있다면 심전도만으로 진단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적어도 24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심장박동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 심방세동부정맥 증상에 대해 더욱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부정맥 특화검진 프로그램(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방세동 진단 노하우,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