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조임 #가슴이조이는증상

 

심장 조임가슴이 조이는 증상과 같은 심장 통증은 아무래도 생명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심장 통증이 나타날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중에서도 가장 먼저 의심해 보아야 하는 것은 심혈관질환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심장 조임가슴 조이는 느낌이 든다면  심혈관질환부터 의심해 봐야 하는지이런 증상이 나타날  어떻게 대처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심장 조임, 가슴이 조이는 증상 '이것' 의심해 봐야 합니다.

 

 

심장 조임, 가슴이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들 때는 가장 먼저 '이것'을 의심해 보아야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이것'은 바로 앞서 잠깐 말씀드렸던 심혈관질환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협심증심근경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 속에는 심장과 연결되어 혈액과 영양소가 원활하게 운반될 수 있는 통로인 관상동맥이 있습니다. 그러나 관상동맥이 노화, 콜레스테롤 등으로 좁아지고 막힌다면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숨이 차는 운동을 할 때, 몸의 격한 움직임이 있을 때 등 신체활동이 활발해지면 많은 양의 혈액과 산소가 필요하게 되는데, 관상동맥이 막혀버린 상태에서는 심장에 원활한 공급이 어려워 가슴 부근에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 휴식을 취하면서 안정되고, 많은 양의 혈액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통증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사례가 많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협심증은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뇌졸중과 같이 뇌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후유증이 남을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돌연사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심장 조임, 가슴이 조이는 증상이 있다면 우선 심혈관질환을 의심하고, 심혈관내과인 순환기 내과를 찾아 전문적인 검사와 진료를 이어가시길 권해드립니다.

 

 

 

꼭 순환기 내과를 방문해야 하나요?

 

 

"일반내과를 통해서도 검사를 받을 수 있지 않나요?"라고 질문해 주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일반내과에서도 일반적인 검사는 가능하지만 대부분 암을 중점으로 진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심혈관질환과 관련하여 전문적인 검진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심혈관질환을 전문으로 진료받을 수 있는 순환기 내과를 내원할 때 증상의 원인에 맞는 정확한 검진을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순환기 내과에서 심장초음파나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서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사소한 부분까지 확인하고 향후 가능성까지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어떤 순환기 내과를 찾는 게 좋을까요?

 

 

심혈관질환 검사는 의료진에 따라, 검사 장비에 따라서 결과의 정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검진을 위해서는 순환기 내과를 방문하기 전 아래의 2가지 사항을 꼭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리는데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하는 곳

대학병원급 검사 장비를 보유한 곳

 

저희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정확한 검사와 결과를 위해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진료와 더불어 운동부하 심초음파 장비, TWA(돌연사 예측), I-STAT(심근경색) 등과 같은 대학병원에서 사용 중인 첨단 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심장 조임, 가슴이 조이는 증상 '이것' 의심해야 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자세한 내용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증상처럼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지체 없이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과 관련되어 더 알아보고 싶은 내용이나 본원에서 자세한 진료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로 문의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심장혈관전문 클리닉 가슴편한내과입니다.

pf.kakao.com

 

 

☎ 02-545-8114


대학병원 출신의 심혈관질환 진료 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2인이 진료하고 있는 가슴편한내과에서 자세한 진료 및 검사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