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질환(치주질환)은 작년 대한민국 통계청 발표 자료에 따르면 500개 질병 가운데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 2위로 꼽혔습니다. 그 만큼 잇몸이 붓고 욱신거리는 등의 잇몸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잇몸질환은 과도한 스트레스, 피로 누적 등의 원인으로 생각하며,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잇몸질환을 방치할 경우 심장병의 발생 위험도가 증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잇몸질환으로 심장병 발생할 수 있다고?


  국내외에서 진행된 연구 및 임상실험 결과를 보면 잇몸질환을 일으키는 원인균(치주병원균)이 잇몸에 침투할 경우 혈관을 타고 온 몸으로 이동하면서 다른 기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주병원균이 혈액을 타고 들어가면 혈관벽이 좁아지는 동맥경화를 촉진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협심증/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잇몸질환에 감염된 환자를 조사할 결과, 잇몸질환이 없는 사람에 비해 심혈관질환 위험이 4배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전문적인 심장 건강 지키기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심혈관질환의 숨은 요인인 잇몸질환 관리도 잘 하셔야겠지만, 본인의 심혈관 건강을 객관적인 데이터로 파악하고 상태를 진단하는 검진을 미리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검진은 심혈관질환의 주 원인인 동맥경화도, 심장의 구조, 기능 등을 정확하게 체크함으로써 심혈관질환의 위험도를 파악하고, 향후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까지 예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협심증, 심근경색, 심방세동, 부정맥 등 심혈관질환 진료 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심혈관 전문 진료 경험을 지닌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심혈관 검진을 주도합니다.


  심장 진단 전문 장비로 분류되는 VIVID E90,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트레드밀(운동부하검사장비) 등 첨단 장비를 통해 심장초음파, 운동부하검사, 24시간 심전도 검사, 경동맥초음파 등 전문성 있는 검진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심혈관 검진의 정확도를 높이며 보다 세밀하고 정밀하게 잇몸질환으로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는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며,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