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병(잇몸병) 환자는 심혈관질환 발생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약 2.7배가량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치주병은 치아를 감싸는 치조골이 부실해져서 치아주변조직인 치은(잇몸), 치주인대, 치조골 등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하는 것인데요, 과연 이러한 치주병과 심혈관질환에 연관성은 무엇일까요?





잇몸병과 심혈관계 질환, 연관성이 있다고? 


  협심증, 동맥경화증, 심근경색증 등 심혈관질환은 치주염과 연관성이 깊습니다. 치주병 원인균에 의해 혈관 벽이 손상될 수 있는데, 이를 치유하기 위해 백혈구 세포가 혈관에 침투하여 혈관에 염증반응을 증가시키고 여러 물질을 분비하여 혈관을 두껍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동맥 혈관이 부분적으로 좁아지는 동맥경화증을 유발하여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치주병은 혈액을 걸쭉하게 하고 혈전(핏덩어리)을 만들어 혈관을 두텁게 해,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심장, 혈관을 전문적으로 지키는 솔루션?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전문 의료진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심혈관질환의 숨은 요인인 잇몸질환 관리도 잘 하셔야겠지만, 본인의 심혈관 건강을 객관적인 데이터로 파악하고 상태를 진단하는 검진을 미리 받는다면 더욱 든든하겠지요?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검진은 심혈관질환의 주 원인인 동맥경화도, 심장의 구조, 기능 등을 정확하게 체크함으로써 심혈관질환의 위험도를 파악하고, 향후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까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협심증, 심근경색, 심방세동, 부정맥 등 심혈관질환 진료 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심혈관 전문 의료진 3인이 상담, 검사, 진료까지 모두 주도합니다.


 또한, 심장 진단 전문 장비로 분류되는 VIVID E90,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트레드밀(운동부하검사장비) 등 첨단 장비를 통해 심장초음파, 운동부하검사, 24시간 심전도 검사, 경동맥초음파 등 전문성 있는 검진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보다 전문적으로 심장, 혈관 건강을 지키는 솔루션을 제시하여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