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겨울철, 왼쪽가슴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연, 겨울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왼쪽가슴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또한,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하였을 때 그냥 방치해도 괜찮은 것일까요?

 

겨울철 발생하는 '왼쪽가슴통증' 심혈관질환의 위험신호!

 

  겨울철 발생하는 왼쪽가슴통증은 그냥 넘겨서는 안 되는 증상입니다.

 

  겨울에 기온이 낮아지면 기온이 차가워지는데, 차가워진 기온은 혈관 수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황이 반복된다면 혈압이 갑자기 높아질 수 있고 심장에 부담을 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체감 온도가 떨어지는 추운 날씨에는 평소 고혈압이 아닌 경우라도 혈압이 약 3~5mmHg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높아진 혈압은 협심증,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은 기온이 낮은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하였다면 정확한 증상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심혈관 질환이 걱정된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심혈관 질환 의심증상으로 진료를 받아보고 싶어도 마땅히 갈 곳이 떠오르지 않으실 것입니다. 심혈관 질환은 우리나라 질병 사망원인 2위로도 자리잡고 있지만, 아직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정보는 사각지대에 놓여져 있기 때문입니다.

 

  심혈관 질환은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를 내원하여, 더욱 자세한 진단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풍부한 심혈관 질환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3인이 진료부터 검진, 검진 결과까지 환자 한 명당 단 한 명의 책임 진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