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10˚C 이상 벌어지는 환절기에는 심장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 우리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피를 공급하는데, 이때 높아진 압력으로 혈압이 갑자기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혈압이 높은 압력을 견디지 못하면 심근경색·협심증 등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환절기에 평소와 다른 이상 증세가 발생하였다면, 심혈관질환 전조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환절기 왼쪽가슴통증, 심혈관질환 의심증상!


  심혈관질환은 본격적으로 발생하기 전, 우리에게 신호를 보내줍니다.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위험신호는 왼쪽가슴통증입니다. 추운 날씨에 갑자기 노출되었을 때와 같이 심장이 혈액을 많이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상황에서 통증이 발생하고 안정을 취할 때 통증이 완화된다면 심혈관질환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왼쪽가슴통증을 포함하여 편안한 상태에서 느껴지는 심장 두근거림과, 숨이 크게 쉬어지지 않는 듯한 호흡곤란 증상도 심혈관질환 의심증상입니다.

 

  물론, 환절기에 왼쪽가슴통증이 발생하였다고 하여, 심혈관질환을 무조건적으로 의심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심혈관질환으로 발생한 증상이라면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심혈관질환 유무를 우선적으로 파악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환절기 이상 증세, 심혈관질환 증상?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정확히 파악!


  원인을 알 수 없는 증상 진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질환으로 발생한 증상인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증상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기본적인 내과 검사를 포함하여 다양한 정밀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원 기준 환자 수 2만 6천 명 이상,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심혈관질환 진료를 주도합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내과 질환 및 심혈관 질환 전문 진료 경력을 쌓고 다양한 분과별 진료 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한 의료진이 함께하여, 증상 원인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며,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진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