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과 저녁 기온 차가 매우 큰 폭을 보이는 초가을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갑자기 나타난 '가슴통증'으로 걱정하는 분이 있나요? 환절기는 기온이 급하강할 수 있는데, 이때 혈관이 수축하고 수축된 혈관에 압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혈압을 높이고 높아진 혈압으로 '가슴통증'을 나타내는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초가을에 갑자기 나타난 가슴통증

심장이 보내는 이상 신호일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심장은 우리에게 통증과 같은 신호를 보내주지만, 가슴통증을 큰 일이라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초가을에 갑자기 가슴통증이 발생하였거나, 가슴통증이 이른 새벽/아침에 발생한다면 심장이 보내는 이상 신호일 가능성이 높아, 정밀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질환은 예방과 조기진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치료를 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심각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통증 유발 심혈관질환,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진단!

 

  초가을에 나타난 가슴통증을 무조건 심혈관질환이라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근골격계 질환과 심ㄹ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 심혈관질환은 조기진단이 중요하기 때문에, 원인을 알 수 없는 가슴통증이 있을 경우 심혈관질한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초가을에 갑자기 나타난 가슴통증과 같이 특정 증상으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것과 함께 생명과 직결된 심장/혈관의 구조, 기능 등을 더욱 정확히 파악해 볼 수 있는 심혈관 검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의사 경력 24년 이상의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대학병원급 첨단 장비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심혈관 건강 상태와 심혈관질환 유무, 향후 발생 가능성 등을 보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