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발표를 하거나, 운동을 할 때 심장두근거림 증상을 느껴본 적이 있으시죠? 심장두근거림 증상은 평소 이와 같은 상황에서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닌, 안정 상태에서 심장두근거림 증상이 지속된다면 부정맥을 의심해 볼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느 병원, 어느 과에서 진단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 심장두근거림 증상을 방치해 두는 분들이 많은데요, 심장두근거림 증상, 어디서 진료받아야 할까요?

 

 

 

심장두근거림 증상, 어디서 진료 받아야 할까?

 

  심장두근거림은 부정맥 증상으로 부정맥이란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여러 질환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또한, 관상동맥질한, 심장판막질환, 심근질환 등 심혈관질환에 의한 이차적 원인으로도 심장두근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맥 증상이 만약 심혈관질환과 연관이 있다면 돌연사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어,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심혈관질환과 연관성, 심장 구조적 이상 동반 가능성 등을 파악해 봐야 합니다.

 

  이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인 심장(순환기) 내과는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일차적 진료과입니다. 부정맥 증상, 혹은 가슴통증, 호흡곤란 등 특정 증상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신체 검진 및 여러 검사 등을 진행하며 부정맥 유무, 심장 구조적 이상 등을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장두근거림'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

 

  심장(순환기) 내과인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기본적인 내과 검사와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부정맥 유무와 전체적인 심혈관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은 종류에 따라 원인이 구별되고 개인마다의 변수가 다양한 부정맥을 심화적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대학병원, 미국 심장질환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메이오클리닉 심장혈관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의 전문적인 임상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이 직접 주도합니다. 또한,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심초음파, 심전도 등으로 부정맥 검진을 시행하여,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