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왼쪽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이 나타날 경우, 우리가 가장 먼저 심장 건강을 걱정하게 됩니다. 왼쪽 가슴은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장이 위치한 부위이기 때문인데요, 과연 왼쪽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은 심장병 증세일까요?

 

 

 

 

왼쪽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 심장병일까?

 

  왼쪽 가슴은 심장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관이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때문에, 왼쪽 가슴 통증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심장병을 의심해 볼 수 없으며, 심근질환과 대동맥질환, 소화기계통질환 등의 다양한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왼쪽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이 있다면 심장병 유무를 우선적으로 파악해 봐야 합니다. 협심증·심근경색 등 심장병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치료하기 까다로워지며, 치료 후에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후유증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심장병의 관점에서 예의 주시하며, 왼쪽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가슴 통증이 있을 때 적절한 진단 방법?

가슴편한내과 관상동맥 질환 특화 검진!

 

  가슴편한내과는 심장·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년 이상의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첨단 장비를 통해 왼쪽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의 원인을 파악합니다.

 

 

 

  만약 협심증과 같은 심장병이라면 관상동맥 혈관이 70% 이상 좁아지기 전까지는 심장초음파만으로는 정확히 진단 내리기에 한계가 있어,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초음파, 운동부하심초음파 등의 관상동맥질환 특화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심장병 진단을 진해합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전체적인 심혈관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심혈관질환과 같은 심장병을 조기진단 및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