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은 한순간도 쉬지 않고 열심히 박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긴장 상태이거나, 운동을 하는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심장박동을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가만히 있어도 심장이두근거리는증상이 나타나, 불편함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과연 심장이두근거리는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가슴이두근거리는증상 원인은 심장질환?


  심장의 박동이 느껴지는 상태는 가슴 두근거림, 혹은 심계항진이 있다고 표현합니다. 만약, 원인을 알 수 없는 가슴 두근거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장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이두근거리는증상은 다양한 원인(내과질환, 심리적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돌연사의 주원인으로 손 꼽히는 부정맥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관상동맥질환, 심장판막질환 등 심장질환이 원인이 되어 부정맥 증상이 나타났다면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뇌세포 손상을 시작으로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검진으로

가슴이두근거리는증상 원인 찾기!


  가슴편한내과는 가슴두근거림이 있어 내원한 경우,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와 심장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심장 정밀검사는, 심혈관 질환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대학병원급의 검사 장비를 사용하여 부정맥에 대한 검사를 실시합니다.
 
  - 심장초음파검사 : 심장초음파 검사는 심혈관 질환을 진단하는 데 있어 가장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검사를 통해 심혈관 질환을 진단, 추적관찰 및 치료방향을 결정할 수 있으며,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내과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  검사 당시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심전도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하지만, 매 순간 증상이 지속되지 않는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을 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특수하게 만들어진 심전도 장치를 몸에 부착하고 하루 동안 생활하면서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는,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심장 정밀검사 결과, 부정맥과 같은 심혈관 질환으로 진단 내려진 경우라면, 생활습관 개선(식이요법, 운동요법)을 위한 교육 관리, 약물치료를 통해 질환을 치료해 드립니다. 만약 부정맥 문제로 시술이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 대학병원에 협진 의뢰를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거 약물치료 및 관리를 편하게 받을 수 있는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