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이 아파요' 증상이 있을 경우, 우리는 가장 먼저 심장의 건강을 걱정하게 됩니다. 과연 '왼쪽 가슴이 아파요' 증상은 심장에서 보내는 위험 신호가 맞을까요? 그렇다면, 어떠한 심장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을까요?

 

 

 

 

'왼쪽 가슴이 아파요' 흉통의 원인은 심혈관질환?

 

  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왼쪽 가슴에서 발생하는 흉통의 원인은 근골격계 질환/호흡기 질환/심리적 요인 등 매우 다양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협심증/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 대표 의심 증상이기도 합니다.

 

  물론 증상만으로 심혈관질환이라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남자 45세 이상, 여자 55세 이상의 연령,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심혈관계 질환의 가족력 등이 있다면,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치료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며, 심한 경우 1시간 안에 사망하는 돌연사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왼쪽 가슴이 아파요'와 같은 심혈관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우선적으로 파악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왼'쪽 가슴이 아파요' 증상별 심혈관질환 진단!

  가슴편한내과는 심장·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야인 심장(순환기)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왼쪽가슴 통증'과 같은 증상 진단에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은 어떤 질환으로 인해 발생한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증상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 치료를 위해 기본적인 내과 검사 외에도 다양한 정밀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왼쪽가슴통증 시, 의심해볼 수 있는 심혈관질환인 관상동맥 질환(협심증, 심근경색) 특화 검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국내외에서 내과 질환 및 심혈관 전문 진료 경력을 쌓고 다양한 분과별 진료 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는 내과 전문의,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환자 한 명당 상담, 진료, 검진/검사, 결과 설명까지 단 한 명의 의료진이 책임을 다해 진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