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어요'와 같은 증상을 느껴본 적이 있나요? 심장 박동이 평소와 다르다면 부정맥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부정맥은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뛰는 수십 가지의 질환을 통칭하는 말로 어떤 원인에서든지 맥박이 정상적으로 뛰고 있지 않은 상태를 가리킵니다.

 

  그렇다면,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어요'와 같은 부정맥 증상이 있을 때, 부정맥을 진단하는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어요' 부정맥 진단 방법은?

 

  심장은 스스로 박동할 있는 능력을 가진 전기 세포에서 전기 자극을 만들고 이 자극이 심장 근육 세포에 전달이 되면 심장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합니다. 만약, 이 전달 체계에서 비정상적인 전기 신호 체계가 활성화되어 규칙적인 수축과 이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부정맥은 심장의 전기적인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심전도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심전도는 심장에서 전기 자극이 잘못 만들어지거나, 잘못 전달되어서 생기는 부정맥을 보다 정확히 진단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부정맥뿐 아니라 부정맥의 원인이 되는 심장질환도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어요' 부정맥 진단,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으로!

 

 

  모든 부정맥이 위험하고 치료를 요하는 것은 아니지만, 악성 부정맥에 경우, 실신·쇼크·심정지를 일으킬 수 있어, 매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순환기 내과인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으로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어요'와 같은 증상을 나타내는 부정맥을 보다 정밀하게 진단하고 있습니다.

 

 

 

 

  부정맥은 조기수축/서맥/빈맥/심방세동 등 종류가 다양하며 증상이 지속되지 않는 등 환자마다의 변수가 다양합니다. 때문에, 이에 대한 심화적인 검사 및 관찰이 필요하기에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기초 검사를 포함하여, 심전도,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심초음파 등의 정밀 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철저하게 부정맥 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