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인생의 제 2막이 열리는 시점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제 2막이 열리는 중년의 건강 상태는 어떨까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고혈압과 비만으로 병원을 찾은 50~60대의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과 비만은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의 주된 위험인자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심혈관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심혈관질환 위험도, 자가 체크리스트로 정기 점검!


  심혈관질환은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선행 질환과 더불어 생활습관 측면의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따라서 평소 다음과 같은 심혈관질환 위험도 자가 체크리스트를 통하여 자신의 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질환 위험도 체크리스트

V 남성 56세, 여성 66세 이상이다

V 심혈관질환 가족력이 있다

V 현재 흡연하고 있다

V 하루 30분 이상 운동을 하지 않는다

V BMI 30 이상이다

V 총콜레스테롤,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고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

V 고혈압 또는 당뇨병을 앓고 있다







심혈관질환 진료 및 검진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 전문 3인이 주도합니다!


  자가 체크 후 전문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병원을 방문해 검진 및 상담을 받고 개인의 상태에 따라 약물 치료 및 관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대학병원 출신 26년 이상 경력 대표원장 필두로 순환기내과 전문 3인이 심혈관질환 진료를 주도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획일화된 방법이 아닌 개인 증상, 나이, 성별, 위험인자 등을 보다 정확히 분석한 후 그에 맞는 방법으로 심혈관 검진을 진행하여, 자신의 심혈관 건강 상태를 면밀히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결과에 따른 식생활 관리 방법 교육은 물론, 시술/수술이 필요할 경우 국내 유수 대학병원과 빠른 연계를 도와드리고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마음 편하게 심혈관질환 진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