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부정맥 같은 심장질환은 생명과도 직결된 질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염려하시는 질환입니다.

 

보통 심장질환이 있으면 가슴통증이나 숨을 쉬는 것이 어려워지는 등 호흡곤란, 그리고 부정맥의 경우 심장 두근거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심장질환은 전조증상 없이도 진행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어떤 질환이든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데, 증상이 없어도 심혈관질환을 미리 알고 조치를 취할 수는 없는 것일까요?

 

증상이 없어도 OK 심혈관질환은 검진이 최우선입니다.

 

 많은 분들이 심장질환은 증상이 있어야 제대로 진단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지만,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심혈관검진을 받으면 심혈관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거나 질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에 특화된 방법을 통해 검진을 진행하기 때문에 동맥경화(관상동맥질환의 가장 핵심적인 원인이기도 합니다) 진행 정도를 비롯해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어서 질환의 유무와 진행 정도, 지금 당장 질환이 없더라도 향후 5년, 10년 내 심혈과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질환과 관련된 가족력이 있는 분들이나 고령인 경우, 심장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성인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 항공기와 대중교통 기사 등 특수한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은 심장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다른 분들에 비해 더욱 높으므로 정기적으로 심혈관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본원에서는 기본적인 혈액검사와 X-ray 검사를 비롯하여 심장초음파 검사, 심전도 검사 등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데 특화된 다양한 검사 방법을 통해 심혈관검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주도하는 본원의 심혈관검진은 첫 내원 시 진료부터 검사, 검사 결과까지 당일에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곳 저 곳을 옮겨 다녀야 했던 불편함과 잦은 내원 횟수를 줄여 바쁘신 분들도 튼튼한 심장 건강을 챙기실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