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분들이라면 2년에 한 번 씩 받는 건강검진이 익숙하실텐데요, 전반적인 신체 상태를 확인하는 건강검진 이외에도특정 질환에 특화된 여러 검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심혈관검진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 하는데, 심장 부위는 특히 생명과 직결된 기관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기도 합니다.

 

증상이 없어도 심혈관검진, 왜?

 

 검사와 검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검사는 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이를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고, 검진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질환이 걱정되는 경우, 신체 상태를 파악하고 싶은 경우 받게 됩니다. 

 

 심혈관질환의 경우 가슴통증, 두근거림,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지만 별다른 증상 없이 진행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려면 심혈관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심혈관질환에 대한 가족력을 가지고 계신 경우, 고령, 성인병 인자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심혈관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더욱 높으므로 증상이 없더라도 심혈관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시간이 없어서 심혈관검진이 부담스럽다면?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심혈관검진의 필요성을 알게 된 후에도 잦은 내원과 오랜 검진 시간이 부담스러워 심혈관검진을 받지 못하시기도 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첫 내원 당일 필요한 진료와 검사를 모두 진행하고, 결과 상담과 치료 계획 수립까지 당일에 모두 마칠 수 있어 여러 번의 내원을 거치지 않고 심장 상태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도록 심혈관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 출신의 전문의와 대학병원식 진료시스템, 검사 장비를 동원하여 심혈관검진 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검진 결과 시/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국내 유수 대학병원으로 치료를 연계해 드리고, 치료가 끝난 후에는 가슴편한내과에서 관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