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은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 우리나라 사망 원인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해가 갈수록 심혈관질환 환자수와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자 수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심장질환에 신경을 쓰고 계십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는 분들은 더욱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심장질환도 가족력이 있나요?

 

 가까운 가족이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등 심장질환을 앓았거나 앓고 있다면 심장질환에 가족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전과는 좀 다른데요, 유전 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 가족과의 관계 등 다양한 정보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심혈관질환은 생활 습관으로 인해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가족력에도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유전과 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서 가족력이 없는 경우보다 심장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욱 큽니다.

 

때문에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바른 생활 습관(건강한 식생활, 금주, 금연, 적정량의 운동)을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고 정기적으로 심혈관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력이 있다면? 증상 없어도 심혈관검진!

 

 가족력이 있다면 당장에 증상이 보이지 않더라도 심장에 이상은 없는지 일종의 점검을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심혈관검진입니다. 검진은 증상이 나타나야 받게 되는 검사와 달리 증상이 없어도 심장의 구조와 기능, 동맥경화 진행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 현재 질환의 유무는 물론 향후 5년, 10년 내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가능성도 미리 예측할 수 있어 예방이 가능합니다. 또한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조기 발견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원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대학병원 출신 의료진과

대학병원급 장비,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한 심혈관센터를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