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정기적으로 받게 되는 건강검진. 나아가 자신의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는 분들이라면 국민건강검진 외에도 다양한 검진을 받으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특히 심혈관검진은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 우리나라 사망 원인 2위인 심혈관질환을 보다 빠르게 발견하고, 보다 원활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상이 없어도 심혈관검진 받아야 한다?

 

 건강검진이 건강에 특별히 이상이 없어 보여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심혈관검진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사와 검진은 차이점이 있는데요, 검사는 증상이 나타날 때 무슨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진단하는 것이고, 검진은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몸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진단하는 것입니다.

 

 심혈관검진은 질환의 유무는 물론, 지금 당장 질환이 없더라도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 심장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하여 향후 5년, 10년 이내에 심혈관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원활한 심장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거나 성인병 인자를 가지고 있는 등 심혈관질환 가능성이 더욱 높은 분들은 심혈관검진을 꼭 주기적으로 받아 심장 건강을 체크해야 합니다.

 

심혈관검진은 말 그대로 일반 내과 검진과 비교했을 때 심장 질환을 진단하는 데 특화되어있는 검진이기 때문에 보다 정확도 높은 심장 건강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쁜 분들도 심혈관검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직장이나 학교 생활 등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검진을 위한 내원을 어려워하시기도 합니다. 검진 후 결과가 나오고, 결과에 따라 어떻게 치료를 받을 것인지에 대한 상담을 위해 여러 번 내원을 거쳐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가슴편한내과는 하루만에 진료, 검사, 결과상담/치료 계획 수립이 가능한 원스톱 검진시스템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대한 환자 분들이 편안하게 검진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동선까지 고려하였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전문의 3인이 모든 진료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