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심혈관검진 센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혈관검진은 왜 필요한 것인지, 어떤 심장내과에서 받아야 하는지 가슴편한내과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날이 늘어가는 심혈관질환 환자 수, 미리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보통 우리는 사망 원인 1순위를 암이라고 생각합니다. 맞는 이야기지만, 암 못지 않게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는 심혈관질환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심혈관질환은 전 세계 사망원인 1위,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로 꼽히는 질환이며, 최근 5년간 우리나라 심혈관질환 환자 수는 19.5%가 증가했고, 최근 10년 간 심혈관질환 사망자 수는 43.8%나 증가했습니다. 

 

 무엇보다 무서운 것은 평소 건강해 보였던 사람도 갑작스레 심혈관질환으로 인해 돌연사할 수 있다는 것.

 

때문에 평소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심혈관검진을 통해 현재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향후 5년, 0년 내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을 미리 예측하고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까다로운 시/수술을 진행하기 전 원활한 조치를 통해 조기 예방이 가능합니다. 특히 심혈관질환 가족력이 있거나 성인병, 비만이신 분들은 심혈관검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심혈관검진,

대학병원급 심장내과를 찾아라!

 

 심혈관질환은 쉬지 않고 뛰는 심장의 특성상 증상을 바로 캐치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정확도 높은 장비와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진 심장내과에서 심혈관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바쁘신 분들도 편하게 심혈관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이 곳 저 곳을 옮겨다녀야 한다거나 여러 번 내원해야 했던 환자의 방문 횟수를 줄임으로써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까다로운 심장 질환 진단 특성상, 정확도가 높은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심장초음파는 물론, 각 질환에 특화된 검진, 그리고 다양한 상태의 심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운동부하심초음파 등 대학병원급 진단이 가능한 곳에서 심혈관검진을 받으면 환자의 상태에 대해 더욱 면밀한 파악이 가능합니다.

 

만약 질환으로 인해 시술/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유수 대학병원과 협력 체계를 이루고 있어 시술/수술 연계가 가능한 곳에서 검진을 받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대학병원에서 필요한 치료를 받은 후 다시 검진을 받은 심장내과에서 꾸준한 심장 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세요!

 

무엇보다 의료진의 전문성도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장비를 쓰고,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고 해도 결국 환자와 소통하고 진단하는 것은 의료진의 몫이기 때문.

그래서 심혈관검진을 생각중이시라면 대학병원급 시스템과 함께 의료진이 순환기내과 전문의인지, 대학병원 등 전문성을 지닌 병/의원에서의 임상경험이 있는 지도 함께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병원급 심혈관검진 심장내과를 찾는다면 가슴편한내과

 

  •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전문의 3인 진료
  • 대학병원급 검사 장비
  • 대학병원식 진료 시스템
  • 대학병원 협진 시스템
  • 1:1 맞춤 검진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