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은 평소 건강해 보였던 사람에게도 갑작스레 나타날 수 있고, 심각한 경우 돌연사까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정기적인 심혈관검진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특히 심혈관검진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하는 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텐데요, 바로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 대사증후군 등 성인병을 가진 분들입니다.

 

성인병과 심혈관질환, 무슨 관계일까요?

 

 성인병은 그 자체만으로도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지만, 심혈관질환의 발생률을 높인다는 점에서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 고혈압 :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혈압이 높게 측정되는 것 이외에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면서 질환이 진행됩니다. 방치하는 경우 전신 장기들이 손상을 받을 수 있으며 심부전증, 관상동맥질환, 좌심실 비대, 만성 신장 질환, 심근경색, 협심증 등 다양한 심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대사증후군 : 대사증후군 환자는 대사증후군이 없는 사람들에 비해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1.5~3배 가량 높으며 당뇨병은 물론 관상동맥 질환과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 당뇨 : 당뇨로 인해 혈당치수가 높아지면서 동맥경화의 진행도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맥경화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도 높고, 혈전을 만들면서 혈관을 막히게 하여 협심증,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비롯해 당뇨병성 망막증, 말초신경병증 등 다양한 전신 질환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고지혈증 :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지만 과다한 경우 혈액 속에 쌓이면서 동맥경화를 유발하고 이로 인해서 협심증과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질활, 뇌졸증과 췌장염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인병으로부터 심혈관질환 구하기!

가슴편한내과 첫번째 솔루션

 

무엇보다 정기적인 심혈관검진을 통해 현재 심장 건강의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당장 느껴지는 심혈관질환 증상이 없다고 해도, 성인병이 있는 분들은 심혈관검진을 통해 조기에 심혈관질환을 발견해 원활한 조치를 취하거나, 향후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해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병으로부터 심혈관질환 구하기!

가슴편한내과 두번째 솔루션

 

 또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성인병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과 관리는 물론 성인병으로 발생할 수 있을 심혈관질환 등 합병증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더욱 전문적인 관점에서 진료하고,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