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가 열리면서 건강한 노후에 대한 열망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의학의 개념이 치료에서 예방과 조기 발견으로 옮겨 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년에 한 번씩 주관하는 건강검진은 암의 조기 발견에만 집중되어, 심혈관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시기가 늦어지고, 심혈관질환 사망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장내과명의가 전하는 심혈관검진의 중요성

 

  '심장내과명의'로도 불리는 가슴편한내과 이경진 원장은 심혈관검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데, 심혈관질환의 대표 발생 원인인 동맥경화(혈관이 딱딱해지고 좁아지는 현상)는 이미 10대 때부터 시작된다고 많은 연구를 통해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심혈관질환 검진은 동맥경화 진행 정도·심장 구조/기능·심장 두께 평가·혈액순환 기능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이 데이터를 통해 심혈관질환(관상동맥질환, 심장판막질환, 심근증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여 예방 및 조기진단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심장내과명의 이경진 원장은 심혈관검진 중요성을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검진, 어디서 받아야 할까?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내과처럼 쉽게 방문할 수 있으며, 대학병원급 검진 장비가 마련되어 있어 심혈관 검진을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 경력 24년 이상의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기본적인 내과 검사 외에도 대학병원과 동일한 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체계적인 심혈관질환 검진을 시행합니다.

 

  검진 결과에 따라 예방을 위한 교육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심혈관질환으로 진단 내려진 경우 향후 필요한 치료 계획 수립/합병증 예방 방법/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관리 및 약물치료 등을 통해 심혈관질환 조기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