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의학에서 중요한 것은 '치료보다 예방 및 조기진단'이라는 인식이 많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심혈관질환의 사망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은 한국 질병 사망원인 2위이며, 혈관질환으로 사망하는 숫자를 살펴보면 1위인 암보다 사망률이 더 높습니다. 





당신의 심장은 건강합니까?


  심혈관질환의 발생 원인은 심장으로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지는 동맥경화입니다. 그런데, 동맥경화 현상은 이미 10대부터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또한,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 흡연, 음주, 운동 부족, 스트레스 강도 증가, 성인병(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등 동맥경화를 가속화할 수 있는 위험인자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심혈관질환의 발생 연령층 또한 낮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동맥경화 위험군에 속한다면,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을 조기에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심혈관질환 경각심을 갖고 정기적인 심혈관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다 할 수 없는 심혈관검진의 필요성


  심혈관 검진을 통해 동맥경화의 진행 정도는 물론, 전체적인 심장의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5~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조기진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혈관검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다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으로 수술 및 시술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심혈관검진 데이터를 토대로 더욱 원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혈관검진은 이를 주도하는 의료진 임상경험 및 장비에 따라 진단율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사전, 심혈관검진을 주도하는 의료진, 사용하는 장비 등을 꼼꼼히 파악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의

대학병원급 심혈관검진 프로그램


  가슴편한내과는 일반내과와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진료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통합진료 시스템을 갖춘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예방을 원하거나, 이미 심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라도 일반내과와 같이 편하게 방문하시면서 대학병원급으로 전문적인 심혈관검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검진은 25년 이상의 심혈관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분야별/유형별 다양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이 상담부터 검진, 결과 확인까지 모두 함께합니다. 또한, 첨단 장비가 다수 구비되어 있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심혈관검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