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장 부근에서 답답한 느낌이 들면, '심장에 문제가 생겼나?' 하는 불안감이 제일 먼저 찾아올 수 있습니다.

 

  특히 심혈관 건강 악화로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은 전 세계 사망원인 1위로 자리 잡고 있어, 다른 신체 부위의 통증보다 심장 부근의 통증은 더 예민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과연 심장에서 발생하는 가슴이 답답한 증상, 심장에 문제가 생긴 위험 신호일까요?

 

가슴 통증이 있다면? 심혈관 건강 상태 확인!

 

  가슴 통증이 모두 심혈관질환을 가리키는 것은 아닙니다. 위치와 양상에 따라 식도염과 폐렴, 근육통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슴 통증이 만약 계단을 오르거나 운동을 할 때 발생하거나 숨 가쁨, 부종, 식은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심혈관질환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심혈관질환은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치명적인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진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원인을 알 수 없는 가슴 통증이 있다면 자신의 심혈관 건강 상태를 우선적으로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이 답답해요' 어느 병원을 가야 하나요?

 

  가슴통증과 심혈관질환의 연관성은 심장(순환기)내과에서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증상의 원인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하며, 전체적인 심혈관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입니다. 일반내과는 물론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진료까지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통합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20년 이상, 심장내과 전문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명쾌한 진료를 약속드리는 이경진 대표원장을 필두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 전문 진료 경험을 축적한 의료진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병원과 동일한 심장초음파 장비 구비, 고난도 검사 진행 등 체계적인 심혈관질환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 가슴통증과 심혈관질환과의 연관성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