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망 원인 1위이자 우리나라 사망 원인 2위인 이 질환, 바로 심혈관질환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면 정말 심혈관질환인 것인지, 이런 증상을 해결하려면 어느 곳으로 가야 하는지 고민하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 이경진 원장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솔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순환기내과? 어떤 과목인가요?

 

 내과는 내과 안에서도 어떤 질환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느냐에 따라 세부적인 과목이 나뉘게 되는데요, 내과 중에서도 심장과 심장과 관련된 혈관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는 과목은 순환기내과입니다. 단순히 심장내과가 아닌 순환기내과라고 불리는 이유는 심장 뿐만 아니라 심장과 영향을 주고 받는 전신 장기에 관여하는 과목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국내외 유수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전문의의 특별한 결심

 

 가슴편한내과 이경진 원장은 삼성서울병원과 미국 Mayo Clinic을 거치면서 전문성을 쌓아왔으며, 진료를 필요로 해도 생각보다 심혈관질환 클리닉을 찾기 어려워하는 환자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고 더욱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클리닉을 위해 가슴편한내과로 보다 가까이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전문적인 진료는 물론, 영상을 통해서도 정확하고 유익한 심혈관질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가슴편한내과의 진心으로 함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