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초음파는 실시간으로 심장의 구조·크기·기능·움직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심장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평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 심혈관질환을 진단하는데 필수적인 과정이라할 수 있으며, 심혈관질환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데에도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하지만, 심장초음파는 보이는 부분도, 보이지 않는 부분도 존재하기 때문에 검사를 주도하는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검사의 결과 정확도에서 차이를 보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심장초음파 검사의 정확도를 높이는

심장초음파 인증의, 의학박사 이경진원장의 노하우

 

  가슴편한내과 의학박사 이경진원장은 의사로서는 25년 이상, 순환기내과 전문의로서는 17년 이상, 심장내과 전문 분야에서의 풍부한 임상경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입니다.

 

  미국 심장질환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메이오 클리닉 심장 혈관 센터 연구 임상경험 및 유수 대학병원 진료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으로 보다 객관적으로 정확하게 심장초음파 영상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학박사 이경진원장의 심장초음파검사 노하우는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져 있어, 온라인/오프라인 통틀어 역대 규모의 라이브세미나를 주도하기도 하였습니다.

 

 

 

 

  이경진 원장님이 대한임상순환기학회에서 주최한 <라이브에코 : 기본 심초음파> 세미나를 단독 주도하셨습니다. 순환기내과 전문의로서 17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심초음파 검사의 기본부터 정확한 검사를 위한 가이드까지 수립하였습니다. 라이브세미나 실황은 의사 전용 온라인 심포지움 공간 닥터빌(DrVille) 사이트를 통해 송출되어 약 1200명의 청강자 수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