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도중, 혹은 사무 업무를 보는 도중 갑자기 핑 하고 어지러운 증상을 느낀 적이 있나요?


  앉아있을 때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나면 우선적으로는 피로감, 빈혈을 의심하곤 합니다. 때문에 어지러움 증상을 방치해 두는 분들이 많지요.


  하지만, 앉아있을 때 어지러움 증상은 피로감, 빈혈이 아닌 심장 건강 악화로도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해당 증상이 반복적,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보다 정확한 증상 발생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앉아있을 때 어지러움 증상, 심혈관 질환과의 연관성?

 

  어지러움 증상은 심혈관 건강 악화로 흔히 발생할 수 있으며, 실제로 협심증/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 의심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앉아서 생활하는 사무직 종사자, 공부하는 학생, 고시생 등의 경우 업무 부담감과 시험 부담감 등으로 사소한 습관(급하게 식사하거나, 불규칙적인 생활) 등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행동은 모두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위험인자에 속하는데요, 따라서, 앉아있을 때 어지러움 증상이 발생한 적이 있다면 방치하기보다는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앉아있을 때 어지러움' 심혈관질환이 의심된다면?


순환기내과전문의 진료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만히 앉아있을 때 느껴지는 어지러움 증상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흔한 증상이지만, 만약 심혈관 질환 가족력이 있거나,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불안감이 느껴질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것이 있다면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정확한 정밀 검사를 시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각종 심혈관 질환 분야에서 풍부한 사례 등을 경험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주도하고 있으며, 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중에 있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심혈관 검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진료부터 검진, 결과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진행될 수 있는 시스템도 진행 중에 있어, 시간 부족으로 인해 질환 의심 증상을 방치해 둔 분들도 시간 부담 없이 자신의 심장 및 혈관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