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에서 가끔씩 가슴이답답한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소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때, 심리적으로 불안할 때 흔히 느낄 수 있는 증상으로 가볍게 넘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슴이답답한증상이 지속적,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여러 질병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증상 발생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이답답한증상'

심한 경우 심장마비 유발하는

심근경색 의심 증상?!


  가슴이답답한증상 원인을 단순한 호흡기 질환으로 단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 심근경색의 대표적인 의심 증상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심근경색이란 콜레스테롤, 혈전(핏 덩어리) 등으로 인해 심장으로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이 막혔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가슴이답답한증상과 함께 참을 수 없을 정도의 극심한 흉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심근경색은 심장의 기능이 저하되어 심실세동 혹은 심장마비 등을 유발하여,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어, 가슴이답답한증상과 같은 심근경색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조기에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합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증상 원인 파악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가슴이답답한증상과 같은 '증상' 진단에서 중요한 것은 어떤 질환이 원인인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획일화된 검사 방법이 아닌, 개개인별 증상, 가족력, 전반적인 건강 상태 등을 모두 고려한 맞춤 심혈관 검사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원인을 알 수 없는 증상 원인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의사 경력 25년 이상의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 전문 진료 경험을 축적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3인이 직접 주도합니다. 


✔️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직접 진료 및 검진 주도

✔️ 첨단 의료 장비 구비는 물론, 국내 유수의 곳에서만 시행할 수 있는 고난도 검사 진행 가능

✔️ 획일화된 검진 아닌,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1:1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결정

✔️ 전문성 있는 진료, 검사/검진, 결과 통보까지 하루 만에 마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 시행

✔️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의학적인 판단하게 국내 유수 대학병원의 시술 및 수술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