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내벽에 지질 성분이 침착되고 두터워져 혈관 안쪽이 좁아지는 것을 죽상동맥경화증이라고 합니다. 협심증은 동맥경화로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혈관이 심하게 좁아져 흉부의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협심증은 방치할 경우 혈관이 완전히 막히는 급성 심근경색으로 이어져 돌연사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어, 매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나도 혹시 협심증? - 가슴통증에 주목하세요!


  협심증은 안정형협심증과 불안정형협심증, 변이형협심증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협심증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의심 증상 또한 많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협심증 의심증상은 바로 가슴통증입니다.


안정형협심증 : 안정 시에는 통증이 없다가 운동, 계단 오르기, 언덕 오르기 등 일상생활보다 격한 신체 활동 시 가슴통증 발생

변이형협심증 : 주로 새벽이나 이른 아침, 과음 후 술이 깰 쯤 가슴통증 발생





전문적인 협심증 진단 및 검진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내과로 혈관 및 심장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욱 정확한 심혈관 질환 진단을 위해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24년 이상의 임상경험을 지닌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다수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 심혈관 진료 경력을 지닌 의료진이 직접 심혈관 질환 진료와 검진을 주도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과 정확도로 인정받은 의료 장비를 다수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만의 노하우로 건강해 보이던 사람에게서 증상이 갑자기 발생할 수 있으며 1시간 안에 돌연사하는 원인 중에서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협심증을 효과적으로 예방 및 조기진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