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망원인 1위,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심혈관질환. 가슴에 통증이 있다거나 두근거리는 등 심장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면 심혈관질환을 의심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심장초음파 검사가 왜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증상, 혹시 심혈관질환 때문은 아닐까?

 

 심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통증이나 두근거림, 숨을 쉬는 것이 어려워지는 등 호흡곤란 증상입니다. 이 밖에도 어지러움, 실신, 체력 저하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진단, 일반 내과 진단과는 다르다?

 

 일반적인 내과 검진 및 진단은 암 진단을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의 유무를 비롯해 심장의 구조와 기능, 동맥경화 진행 정도 등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심장혈관 계통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순환기내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초음파로 진단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은?

 

 심장초음파 검사는 심혈관검진을 진단하는 데 가장 필수적인 검사이며, 심혈관질환의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데 중요하게 사용되며,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내과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심장초음파 검사를 통해서는 선천성/후천성 심장질환 여부를 진단하고,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관상동맥질환, 심장판막질환, 심부전증, 심근질환, 대동맥 질환 등 다양한 심혈관질환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질환에 따라서는 심장초음파 검사와 함께 운동부하심초음파, 24시간 심전도 검사 등 다양한 검사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첨단 장비와 시스템, 의료진의 전문성이 함께 하는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는 대학병원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초음파 장비 GE 사의 Vivid 7 모델과 심장초음파 장비 중 상위 기종인 4D Vivid E9 모델을 이용하여 더욱 신속하고 정확도 높은 결과를 보여주는 심장초음파 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심혈관질환 진료는 의료진의 전문성이 중요한데요, 가슴편한내과는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전문의 3인이 전문성과 숙련된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진료를 이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