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질환 사망원인 1위이자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것은 바로 심혈관질환입니다. 따라서, 평소 심혈관질환 조기진단 및 예방을 위해 정기적으로 심장혈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다양한 심장혈관검사 중 가장 필수이자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심장초음파입니다.

 

  과연, 심장초음파로 알 수 있는 병이 무엇이기에 심혈관질환 조기 진단 및 예방을 위해 필수적으로 받아보아야 하는 것일까요?

 

 

 

 

심장혈관검사, 심장초음파로 알 수 있는 병은?

 

  심장초음파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해부학적 구조와 기능, 심장 내 압력, 판막의 이상 유무, 심실의 크기와 상태, 혈류의 양과 속도 등을 영상화하고 분석하여 심장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평가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또한, 심장의 심방과 심실의 크기 측정, 좌심실의 수축과 이완 기능의 평가, 심장벽의 두께 평가, 심장판막의 형태와 혈류역학적 정도, 심장 벽의 움직임 장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허혈성 심장질환(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심근증, 대동맥류, 심막염, 선천성 심장병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질환으로 치료받고 있는 환자라면 질환의 진행 정도나 치료 방향 결정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생존율과 예후 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단, 심장초음파는 검사를 주도하는 의료진 임상경험과, 사용하는 장비에 따라 진단율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심장초음파 전 아래 사항에 모두 해당되는 곳에서 진행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는 풍부한 의료진의 경험

2) 심장의 구조 및 기능을 정확히 관찰할 수 있는 첨단 초음파 장비

3) 검사에 대한 연관성과 안전성을 환자에게 충분히 알려줄 수 있는 곳

 

 

 

 

전문적인 심장초음파 검사,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심혈관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4년 이상, 을지대학병원, 삼성서울병원, 미국 메이오 클리닉 등 심장내과 전문 분야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대학병원과 동일한 장비로 심장초음파 검사를 진행합니다. 때문에,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심장초음파 검사 진행으로 개인별 심혈관 건강 상태 및 심혈관질환 유뮤 등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초음파 장비인 GE사의 Vivid 7과 4D Vivid E9, 그리고 심장초음파 항목 중 전문으로 분류되어 있는 Vivid E9을 사용합니다. Vivid E9 초음파 장비는 영상 이미지를 빠르고 편리하게 보여주고, 검사 시간을 단축시키면서도 정확한 검사 및 진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