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초음파는 비침습적인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관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심장초음파는 흉통/호흡곤란/가슴 두근거림과 같은 심혈관질환 증상이 있거나, 심혈관질환 위험군(가족력/성인병)에 속하여, 심혈관질환 예방 및 진단을 해야 하는 과정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장초음파는 이를 주도하는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검사자 숙련도에 따라

결과의 정확도가 좌우되는 심장초음파

 

  심장초음파는 장기 전체를 보는 것이 아닌, 확인이 필요한 부분 부분을 찾아가며 검사가 진행됩니다. 때문에,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검사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장 및 인체, 심장초음파 영상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사 중 예상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까지 모두 이해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진행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최소한의 소프트 웨어를 넣은 심장초음파를 사용해 검사를 진행한다면 각도에 따라 보이는 부분과 보이지 않는 부분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각도에서나 뛰어난 심장초음파 영상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심장초음파 장비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강남심장초음파 잘 보는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가슴편한내과는 '강남심장초음파 잘 보는 심장내과'로도 불리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계 전문 진료 경험을 축적한 의료진이 강남심장초음파를 진행합니다. 이경진 원장은 심장초음파에 특화된 전문성을 인정받아 전국 의료진에게 심장초음파 노하우를 전수하는 순환기내과 전문의로 심장초음파 영상을 더욱 세밀하게 잡아, 강남심장초음파 영상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편한내과의 강남심장초초음파는 대학병원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GE 사의 Vivi 7과 심장초음파 상위 기종인 4D Vivid E9, 심장초음파 장비 중 '전문'으로 분류된 Vivid E90로 진행합니다. 첨단 장비로 영상이 왜곡되거나 흐릿하게 보일 가능성을 낮추며, 한 부분이 아닌 전체 범위까지 뚜렷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