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초음파란 비침습적인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구조 및 기능을 관찰하는 방법으로 심장질환 의심 증상이 있거나 심혈관 가족력 등 위험인자가 있을 때 심장질환을 진단하고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게 적용됩니다.

 

  때문에, 심장질환 예방&진단을 원할 때 '심장초음파 잘 보는 곳'을 검색해 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심장초음파 잘 보는 곳을 찾고 싶다면 두 가지를 우선적으로 확인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첨단 장비, 심장초음파/의료진 전문성, 숙련도

 

  심장초음파는 의료 장비와 검사를 직접 주도하고 판독하는 의료진에 따라 진단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어, 이 두 가지를 사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소한의 소프트웨어를 넣은 심장 초음파 장비로 검사를 시행한다면 영상을 정확하게 잡지 못할 수 있으며, 진단을 내리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각도에서나 뛰어난 영상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첨단 초음파 장비를 사용해, 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심장 초음파는 장기 전체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부분 부분을 찾아야지 원하는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각도에 따라 보이는 부분과 안 보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판독하는 의료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년간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해 숙련된 노하우가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에게 심장 초음파를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슴편한내과 심장초음파 검사 노하우

첨단 심장초음파 장비+순환기내과 전문의


-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첨단 사용 보유, 정확하고 객관적인 검사 진행

- 심장 및 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진행
- 심혈관 질환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교육
- 대학병원과 특화된 협진 시스템 진행, 의학적인 판단하에 시술/수술이 필요하다면 빠르게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