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은 만약 4분이라는 시간 동안 정지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뇌세포 손상을 시작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심혈관질환은 이러한 심정지 발생을 높일 수 있으며,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치료하더라도 심각한 합병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가 걱정되더라도 어느 진료과에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몰라서, 심장 이상 증세를 방치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심장질환진료! 어느 과에서 받아야 할까?


  원인을 알 수 없는 가슴 통증, 가슴 두근거림 등 심장 이상 증세로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가 궁금하다면 순환기내과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내과가 아닌, 순환기내과란 어떤 곳일까요? 순환기내과는 심장내과로도 불리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로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곳입니다.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심혈관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원인을 알 수 없는 증상이 있을 경우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 및 검사하여, 심장 건강 상태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순환기내과 가슴편한내과

20년 이상의 경력 보유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함께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내과는 물론 전문적인 심혈관질환 진료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통합진료 시스템을 갖춰, 일반내과 질환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하며, 심혈관 계통과의 연관성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20년 이상의 경력의 심장내과명의로도 불리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대표원장을 필두로 분야별, 유형별 심혈관질환 진료 경험을 보유한 대학병원 출신의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함께합니다.




  획일화된 방법이 아닌, 개인 특성을 고려한 맞춤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과 실시간으로 심장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대학병원과 동일한 심장초음파 장비로 심혈관질환의 진단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창문 너머로 보이는 시원한 구름처럼, 답답한 가슴이 편안해지는 곳이 되고자 하며, 환자분들이 심혈관 건강 문제는 물론 내과적인 문제, 마음의 고민까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매 순간 환자분의 증상을 경철하고 사소한 검사 하나라도 꼭 필요한지 판단한 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