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이 높아지더라도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에, 많은 분들은 고혈압을 '단순히 혈압이 높아진 상태'로 생각합니다. 때문에, 자신이 고혈압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적지 않으며, 높은 혈압을 방치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고혈압은 꾸준한 관리를 통해 초기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과연 고혈압을 관리 및 치료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증상 없는 고혈압, 꼭 치료해야 하는 이유는?

 

  혈압은 혈관벽에 가해지는 압력입니다. 보통 120/80mmHg이라고 하면 120에 해당하는 것은 심장이 수축할 때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인 수축기 혈압이라 하며, 80은 심장이 이완할 때 혈관 내 남아있는 혈액으로 발생하는 압력인 이완기 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이란 혈액이 혈관을 미는 힘이 너무 높아 발생하는 것으로 조절되지 않는 고혈압은 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 등 치명적인 합병증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기적인 혈압 측정으로 자신의 혈압 수치를 관리하며, 약물치료 및 합병증 검사가 필요하다면 조속히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고혈압 합병증 예방 '심혈관 검진'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고혈압은 끊임없이 혈액을 내뿜는 심장 혈관의 압력 이상으로 발생하며, 위에서 언급했듯 심혈관질환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심혈관계(순환기계) 관점에서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심혈관 검진은 심장 구조와 기능/혈관 건강 상태/혈압 정도 등을 더욱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고혈압 합병증 예방 및 조기진단을 원활히 설립하는 과정에서 큰 도움을 줍니다.

 

  가슴편한내과는 고혈압, 심혈관질환 등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차별화된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심혈관계 시각에서 진단할 수 있는 의사 경력 24년 이상의 순환기내과 전문의를 비롯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직접 고혈압 진료와 심혈관 검진을 주도하고 있어, 보다 정밀하고 체계적으로 혈압 수치를 관리하고 고혈압 합병증 예방 및 조기진단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