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혈압이 유지되는 고혈압은 발생과 진행에 유전적 요소와 잘못된 식습관, 운동습관/흡연/음주 등 생활습관에서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장기적으로 방치한다면 협심증/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질환 합병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합병증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고혈압, 10년 후 건강을 위해 관리해야 합니다.

 

  고혈압은 혈압이 높게 책정된다는 것을 제외하면 뚜렷한 증상이 없어, 고혈압의 관리 및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10년, 20년 후의 건강을 위해 고혈압을 관리해야 합니다.

 

  혈압이 높다고 해서 당장 심혈관질환이 발생하고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 몸에서는 계속적으로 증가되어 있는 혈압으로 장기 및 혈관이 손상받을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합병증 예방, 심혈관 검진으로 할 수 있습니다.

 

  평소 혈압이 높다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교정하며, 의학적인 판단하에 약물 치료 병행이 필요하다면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합병증 예방을 위해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심혈관 검진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으로

고혈압 합병증, 체계적으로 조기에 예방!

 

  가슴편한내과는 심장/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에서 중요한 것은 2차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고혈압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며, 고혈압 교육/관리를 진행합니다. 또한,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 진행으로 고혈압 합병증인 심혈관질환을 더욱 체계적으로 조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