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은 심장이 박동할 때 혈액이 혈관을 밀어내는 힘을 말합니다. 정상 혈압 기준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120/80mmHg이죠. 여기서 120은 심장이 수축할 때 혈관이 받는 압력이며, 80은 심장이 이완할 때 혈관에 남아 있는 혈액에 의한 압력을 뜻합니다.

 

  만약 120/80mmHg보다 높은 혈압이라면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고혈압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압이 높다고해서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에, 높은 혈압을 방치해 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혈압' 불편함이 없는데, 꼭 치료해야 할까?

 

  혈압이 높다면 심각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뇌혈관 및 심혈관질환 발생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약 2배 이상 높아집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당장 어떠한 이득을 얻기 위해 고혈압을 치료해야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며, 10년 후, 20년 후의 건강을 위해 고혈압을 치료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혈압은 특별한 불편함이 없어, 당장 약을 끊는다고 해서 이상 증상을 느끼지 못하지만 우리 몸에서는 계속적으로 증가되어 있는 혈압으로 인해 장기 및 혈관이 손상을 받고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압이 높다면 의학적인 판단하에 혈압약을 복용하며 고혈압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합병증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고혈압 진단·치료·합병증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선정릉내과 가슴편한내과

 

  선정릉역 인근에 위치한 선정릉내과,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해 진료를 받아볼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가 원내에 있습니다.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합병증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고혈압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하고 있어, 더욱 원활한 고혈압 관리 및 합병증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