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은 전 국민 7명 중 1명이 앓고 있으며, 발생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당뇨병은 특별한 증상 없이 나타나 자신이 당뇨병인지 인지하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때문에, 당뇨병 인지율은 낮은 편이며, 치료에 무관심한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뇨병을 방치할 경우 심각한 당뇨병 합병증 발생시킬 수 있어, 조기에 당뇨병 치료를 진행하며, 합병증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증상 없는 당뇨병 합병증

예방 및 치료가 중요한 이유는?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간 것처럼 보이지만, 인슐린 작용에 의해 간, 지방, 근육 세포 안에 에너지로 저장되고, 혈당은 정상 수치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아 혈중 포당 농도가 높은 상태가 지속됩니다.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면 자칫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으며, 당뇨병은 망막 병증·신장병증·신경 변증 등 만성 합병증·말초동맥 질환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자신의 당뇨 수치를 관리하고 당뇨병으로 진단받았다면 합병증이 발생하였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당뇨병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진료합니다.

 

  특별한 자각증상 및 불편함이 없어, 당뇨병 진단 후 약 복용을 임의로 중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했듯 당뇨병인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혈관 질환 발생 빈도수가 5배까지 높아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이 당뇨로 인한 합병증 예방을 위해 당뇨병과 당뇨병의 전 단계인 대사증후군도 심혈관 질환 관점에서 관심을 두고 진료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합병증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된다면 예방을 위한 특화 정밀 검진도 자세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