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고지혈증고혈압당뇨)는 달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생기는 질병이라 하여, 예전에는 '부자병'이라는 별명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바쁜 생활에 스트레스가 쌓여가고 서구화된 식습관 및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당연하게 자리 잡아, 성인병 환자 수가 매년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병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성인병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예후가 좋지 않은 상황을 초래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방치할 경우 심혈관 건강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어, 평소 올바른 이해와 함께 체계적인 관리를 해야 합니다.





고지혈증고혈압당뇨 현명하게 관리하는 방법


  성인병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첫 번째 방법은 '생활습관 개선'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기름진 음식, 당이 높은 음식은 삼가고 채소와 저염식단 위주의 균형 있는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충분한 휴식과 주 3회 30분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생활습관 개선은 성인병뿐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 유지를 위해 진행하면 좋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적용하는 분들은 적은데요, 한순간에 자신의 생활습관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한끼 식단 조절', '하루 15분 운동 습관 만들기' 등 천천히 작은 것부터 시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검진으로 성인병 관리 및 합병증 예방!


  고지혈증고혈압당뇨 등이 생활습관 개선만으로 조절하기 어렵다면 의학적인 판단하에 약물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성인병의 주 합병증인 심혈관질환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심혈관 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지만, 심혈관 검진을을 통해 향후 5~10년 내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 예측 및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검진으로 고지혈증고혈압당뇨 상태 파악과 함께 동맥경화 진행 정도와 심장의 구조와 기능,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지속적인 심혈관 검진이 필요하신 분은 물론, 성인병으로 철저하게 심혈관질환 예방을 원하시는 분들까지 전문적인 검진을 편리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