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갑자기 뛰는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합니다. 때문에, 해당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며 방치하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이와 같은 증상은 돌연사의 주원인인 부정맥 증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가슴이 갑자기 뛰는 현상과 함께 가슴 두근거림과 함께, 가슴이 답답하고 어지러워요 증상이 동반될 경우, 심한 부정맥일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슴두근거림, 일시적인 현상? 부정맥 증상!


  부정맥은 주간에 깨어 있을 때 안정시 기준 1분에 60~100회 정도 뛰어아 하는 심장박동이 정상보다 지나치게 빠르거나 늦거나 불규칙한 것을 말합니다.


  부정맥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하며 2심방 2심실로 이뤄진 심장의 어떤 곳에서 부정맥 원인이 시작됐는지, 혹은 심장 리듬이 정상보다 규칙적인지 불규칙적인지, 혹은 빠른지 느린지에 따라 부정맥의 이름과 증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맥의 공통적인 증상은 두근거림, 가슴불편, 어지러움, 호흡곤란, 흉통, 피로감 등으로 해당 증상이 있을 경우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보다 면밀히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돌연사의 주원인 부정맥 진단!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 전문 3인이 주도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부정맥을 포함한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 진료하는 심장(부정맥내과)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정맥, 심혈관질환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심혈관 검진은 미국 메이오 클리닉 심장 혈관 센터 연구 교수, 대학병원 등 다년간 다양한 곳에서의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대표원장일 필두로 순환기 전문 의료진이 직접 주도합니다.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


심장 초음파 : 비침습적인 심장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으로 심장의 내부 구조를 포함한 기능, 혈류 속도 등 심장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관찰하는데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 부정맥은 증상이 매 순간 나타나는 경우가 흔하지 않아 정확한 진단을 하는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약 하루 동안 특수하게 만들어진 심전도 기록 장치를 인체에 부착한 후, 생활하면서 심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24시간 심전도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 만약 며칠에 한 번씩 부정맥 증상이 나타나,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로 부정맥 진단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약 일주일 동안 소형 심전도 기기를 부착한 후,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는 증상을 알아보기 위한 간헐적 심전도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