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근육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때 흉통을 발생시키는 '협심증'은 관상동맥 혈관이 70% 이상 좁아진 것으로, 만약 이를 방치할 경우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히는 급성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협심증은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협심증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심혈관 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평소 협심증 증상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인지하고 있는 것이 바람합니다. 그래서 오늘 협심증 증상이 남녀별로 어떻게 발생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협심증증상 남녀별로 어떻게 다를까?


  협심증의 주요 증상은 가슴통증이지만, 흉통의 양상은 남녀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협심증 환자 중 남성은 왼쪽 가슴에서 주로 쥐어짜는 통증 양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여성은 상복부에서 둔하고 애매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상의 지속시간은 남성의 경우 5분 이내로 짧은 경우가 많은 반면, 여성은 5분 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더 많았다고 합니다. 심지어 여성은 남성과 다르게 협심증증상이 1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적지 않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내가 느끼고 있는 가슴통증, 협심증증상일까?"

가슴편한내과 관상동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으로 진단!

 

  가슴편한내과는 협심증과 같은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5년 이상의 풍부한 심혈관질환 진료 경험을 축적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유형별/분야별 전문 임상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이 협심증증상 파악 및 검진을 진행합니다.





  가슴편한내과의 다양한 검진 프로그램 중 관상동맥질환 특화 검진 프로그램은 심장으로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에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할 수 있는 협심증과 같은 관상동맥질환의 심화적인 관찰 및 진단을 할 수 있는 검진 프로그램입니다.


  가슴편한내과의 관상동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조기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한 협심증의 진행 정도, 상태 등을 더욱 정밀히 파악하여, 협심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치료가 필요한 경우 개인에게 필요한 치료 방향을 설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