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도중 흉통,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났지만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며 방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란 우리 몸에서 이상이 있다고 알려주는 하나의 신호이며, 자칫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심혈관질환 전조증상을 숙지하고, 평소와 다른 이상 증세가 발생한다면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심혈관질환 전조증상 세 가지

흉통,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흉통

- 심혈관질환 대표 전조증상 중 하나로 '가슴이 따끔거림'. '가슴이 타는 듯한 느낌', '가슴을 짓누르는 느낌'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슴두근거림

- 심장 자체의 문제, 그 외 내과적 질환으로 심장이 이차적으로 영향을 받았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심혈관질환 전조증상입니다. 심장박동이 빠르다는 느낌, 심장이 엇박자로 뛰는 느낌, 꿀렁거리는 느낌 등 다양하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

- 운동 시 호흡곤란 증상이 심해진다면 심혈관질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숨이 부족하게 쉬어지는 느낌, 답답한 느낌, 숨찬 느낌, 가슴이 조이는 느낌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심혈관질환 전조증상이 있다면?

대학병원급 검진 시스템의 가슴편한내과에서 진단!


  증상 진단에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은 어떤 질환으로 인해 증상이 발생한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되어 있는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증상 원인에 대해 정확한 진단 치료를 위해 기본적인 내과 검사 외에도 다양한 정밀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