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장이 위치한 왼쪽 가슴에서 갑자기 찌르는 듯한 아픈 증상이 나타난 적이 있나요? 하지만 이내 통증이 사라져,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며 그냥 방치해 두셨나요?


  왼쪽 가슴이찌르는 듯 아픈 증상은 심장에서 보내는 위험신호일 수 있어, 반복적·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왼쪽 가슴이찌르는듯 아픈 증상,

심장 건강 악화 신호일 수 있다?


  왼쪽 가슴이찌르는 듯 아픈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근골격계 질환, 소화기 질환, 심리적 원인 등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계단을 오르거나 등산을 하거나, 운동을 할 때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혈관질환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가능성이 커집니다.


  심혈관질환은 심장으로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혀, 심장으로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때 흉통을 발생시킬 수 있는 질환입니다.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1시간 안에 돌연사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어, 조기진단 및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심혈관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왼쪽 가슴이찌르는 듯 아픈 증상이 있다면 심혈관 검진을 통해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며, 심혈관질환 조기진단 및 예방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왼쪽 가슴이찌르는 듯 아픈 증상 원인 찾기,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 진료 가능한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 질환 진단 및 검사에 특화된 검진 시스템과 첨단 장비가 구축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래 기다리거나 멀리 가실 필요 없이 대학병원급의 전문적인 심혈관 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왼쪽 가슴이찌르는 듯 아픈 증상과 같이 특정 증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질환으로 증상이 발생된 것인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증상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 치료를 위해 기본적인 내과 검사 외에도 의학적인 판단하에 심장초음파, 운동부하심초음파와 같은 정밀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내과 질환 및 심혈관 전문 진료 경력을 쌓고 다양한 분과별 진료 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유수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높은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는 첨단 장비로 진행하고 있어, 더욱 흉통 발생 원인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