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에서 특별한 이유없이 쿵쾅쿵쾅, 두근두근, 불규칙하게 탁탁 치는 듯한 증상이 있으신가요? 만약 이와 같은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부정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정맥은 심장의 정상적인 리듬이 깨져 발생하는 증상으로 분당 60~100회인 심장 박동이 빨라지거나(빈맥), 늦거나(서맥), 불규칙해지는(심방세동) 심장 박동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장이쿵쾅쿵쾅, 돌연사의 주범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심장의 구조적 문제를 동반한 부정맥이라면 심한 경우 무수축, 심실세동(심장 근육이 파르르 떨기만 하고 혈관으로 혈액을 내보내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사망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부정맥은 돌연사의 주범으로 손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심장이쿵쾅쿵쾅과 같은 부정맥 증상이, 일시적으로 그치지 않는다면 부정맥 유무를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


  가슴편한내과는 부정맥을 포함하여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정맥은 종류(빈맥, 서맥, 심방세동 등)에 따라 원인이 구별되고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 등 개인마다의 변수가 다양합니다. 때문에, 이에 대한 심화적인 관찰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이유없는가슴두근거림, 불규칙한 심장박동 등 부정맥 증상이 있을 경우, 부정맥 특화 검진을 통해 부정맥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의사 경력 25년 이상, 개원 이래 2만 6천 명의 진료 기록을 돌파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부정맥 특화 검진을 주도합니다. 때문에, 부정맥 유무 및 종류는 물론, 전체적인 심장 건강 상태를 보다 정밀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정맥 증상이 있을 때, 적절한 진단 방법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자세히 보기!